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학생 스타트업‘POPLE’마스크 1천개 기부
마스크자판기 활용해 65세 이상 구청 방문 어르신에게 무료 배부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7일 대학생 스타트업 ‘POPLE’로부터 마스크 1,000개를 기부 받아 구청을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 구청을 방문한 한 어르신이 마스크자판기에서 마스크를 배부받고 있다.     © 디지털광진

 

 

기부 받은 마스크는 ‘POPLE’에서 직접 개발한 마스크 자판기를 활용해 광진구청 민원복지동을 방문한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하루 1인당 1개씩 마스크를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마스크 자판기는 사용자 버튼을 누르고 신분증을 확인한 후 화면에 나오는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을 시청하면 마스크를 지급받을 수 있게 되어있다. 자판기는 현재 구청 민원복지동 3층에 설치되어 있으며, 기부 받은 마스크 1,000개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난 1일 한국스카우트 서울북부연맹에서 지역 내 유학생을 위해 마스크 200개를 기부했으며, 2일에는 오륜교회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1,000개를 기부했다. 또한 지난 3일에는 광진시민허브에서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 광진구청 직원들을 위한 간식을 기부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우리 모두가 다시 원래의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4/07 [18:0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