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국회의원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월 2일 공식선거운동 막이 오른다.
후보들 유튜브 생방송, 갑,을 합동 출정식, 조용한 선거운동 등 준비
 
디지털광진
 

21대 국회의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2일 시작된다. 그 동안 대부분의 후보가 예비후보로 등록해 선거운동을 해 왔지만 유세차량과 선거운동원이 함께 하는 공식선거운동은 예비후보로서의 선거운동과는 많이 다르다. 광진()()선거구의 후보들이 공식선거운동 첫날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취재해 보았다.

 

▲ 21대 국회의원선거 공식선거운동이  2일 시작된다. 사진은 지난 2016년 열린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광진을선거구 후보들의 현수막 모습 (디지털광진 자료사진)    ©디지털광진

 

광진()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후보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출정식을 생략하고 주민들을 만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전혜숙 후보는 지난 총선때 능동과 신성시장에서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출정식을 열어 세몰이에 나선바 있다전혜숙 후보는 첫날인 2일 오전 7시 군자역에서 출근길 주민들에게 인사를 드린 후 유세차량을 이용해 선거구 곳곳을 누비며 선거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국회의원선거에 처음 출마한 미래통합당 김병민 후보는 오전 7시 어린이대공원 후문에서 광진()선거구 오세훈 후보와 함께 합동으로 선거개시 행사를 열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는 어린이대공원과 관련한 공약도 갑,을 공동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지역 곳곳에서 거리연설회를 개최한 후 오후 530분부터 다시 어린이대공원 후문 일대에서 광진()지역 당원들과 선거운동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출정식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민생당 임동순 후보는 본인의 정치적 고향인 중곡동의 중곡역에서 출근길 인사를 드리는 것으로 첫 선거운동을 시작한다. 임동순 후보는 유세차량을 이용해 거리연설도 할 예정이며 이후 선거구 곳곳을 유세차로 누비며 선거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임 후보는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앞서 1일 선거사무소에서 간소하게 출정식도 개최하면서 필승의 결의를 다졌다.

 

국회의원에 처음으로 출마하는 정의당 오봉석 후보는 평소와 크게 다르지 않은 첫날을 준비하고 있다. 오봉석 후보는 오전 7시 군자역에서 1톤 트럭을 개조한 유세차량에 올라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를 드릴 예정이다. 이후에는 선거구 곳곳을 누비며 거리연설을 중심으로 선거운동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진()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후보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특색 있는 선거운동 첫날을 준비하고 있다. 청와대 대변인을 지냈던 고민정 후보는 2일 오전 7시부터 자양4거리에서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함께 유튜브로 생방송되는 선거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후 10시에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협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골목골목을 누비며 얼굴 알리기에 바쁜 하루를 계획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는 ()선거구 김병민 후보와 함께 하는 합동 선거개시 행사로 첫날 선거운동을 시작한다. 이후 오세훈 후보는 오전 11시부터 자양4거리에서 광진()지역 당원과 선거운동원들이 모인 가운데 출정식을 열고 선거에서의 필승을 결의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조용한 선거운동을 준비하고 있는 미래당 오태양 후보는 여러 사람이 모이는 출정식 없이 골목골목을 누비며 소형확성기를 이용한 차분한 선거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선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대부분의 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하지 않았으며, 예전처럼 율동을 곁들인 흥겨운 선거운동보다는 조용하고 차분한 선거운동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악수 등 직접접촉 보다는 유튜브, 인터넷, SNS를 통한 선거에도 많은 시간을 투자할 예정이다.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확산속에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가 어떤 결말을 맺을지 주목되고 있다.

 


 
기사입력: 2020/04/01 [20:3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