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의광장새마을금고, 새마을방역차량 기증
차량과 방역기 1,930만원 상당 기증, 구의2동과 광장동 방역에 사용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3/20 [19:22]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그 어느때보다도 방역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구의광장새마을금고에서 구의2동새마을지도자회에 방역차량을 기증해 방역봉사활동에 힘쓰고 있는 봉사자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 구의광장새마을금고 최기운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구의2동 유정성 새마을지도자회 회장과 윤현승 광진구지회장에게 방역차량을 전달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구의광장새마을금고(이사장 최기운)에서는 20일 오후 구의2돋주민센터 앞에서 새마을방역차량 기탁식을 개최하였다. 구의광장새마을금고는 지난해 2020년 예산을 편성하면서 복지지원비로 방역차량 구입비를 책정했으며, 1,900여만원의 예산으로 라보 트럭과 방역기를 구입해 이날 기탁식을 갖게 되었다.

 

광진구에서 지역새마을금고의 방역차량 지원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해에도 중곡3동 새마을금고에서 중곡3동새마을지도자회에 방역차량을 기증한 바 있다. 또 광진중앙새마을금고에서도 방역차량을 마련해 다음주에 자양2동에 전달식을 할 예정이어서 새마을금고의 방역차량 지원은 3대로 늘어나게 된다.

 

새마을금고의 지원이 있기 전까지 광진구에는 능동과 자양4, 중곡4, 군자동, 화양동에 각각 1대씩 방역차량이 있었으며, 이 차량들로 인근동까지 돌아가면서 방역을 하느라 불편함이 있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기운 이사장과 최복수 전 이사장을 비롯한 새마을금고 관계자들과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 윤현승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구의2동과 광장동 새마을관계자들이 참석 했으며, 구의2동 이동재 동장과 광장동 이용환 동장도 함께 했다.

 

▲ 최기운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던 중 지난해 방역차량 예산을 편성한 최복수 전 이사장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 디지털광진

 

 

전달식에서 최기운 이사장은 이 방역차량은 사실 최복수 전 이사장께서 예산을 편성했고 저는 숟가락만 얹었다.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구의광장새마을금고는 구의2동과 광장동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량을 전달받은 구의2동새마을지도자회 유정성 회장은 그 동안 능동에 있는 방역차량을 빌려다 방역을 해왔다. 게다가 구의2동의 경우 산동네 골목길도 많아 큰 차량이 접근하기 어려움이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 열심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 동안 방역차량들은 주로 여름철에 방역을 집중해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서 겨울철부터 코로나방역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새마을금고의 방역차량 지원은 새마을금고의 지역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방역활동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 방역차량 모습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20 [19:2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