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적 거리두기’ 우리부터 실천해요.
지역사회 감염확산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잠시멈춤’ 프로젝트 추진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잠시 멈춤 대책단 TF’를 신설하고 구민들과 함께하는사회적 거리두기, 잠시 멈춤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 군자교 인근에 위치한 전광판의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홍보     © 디지털광진

 

 

구는 구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잠시 멈춤실천 방법을 제안하여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지난 27일부터 지역 내 종교시설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여 실내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종교 의례를 자제해 줄 것을 부탁하고 예배·미사·법회를 위해 입장 시 체온측정, 손 소독, 마스크 착용을 실시해 줄 것을 요청했다.

 

구는 재택근무를 원하는 기업에 한해서 관련 시스템을 무상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연계한다. 더불어 잠시 멈추는 시간동안 가정 내에서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체육 강좌 프로그램을 구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이 함께 하는 삶을 주제로 사진·동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시상 및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문화·체육 등 다중이용시설을 전면 휴관하고 구립도서관의 전자책 보유량을 추가 구매하는 등 다방면으로 구민들이 잠시 멈춤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구는 다수가 모이는 행사와 회의, 문화 프로그램 등을 취소 및 연기하고 부득이하게 업무 관련 회의를 진행할 경우, 온라인 영상회의로 대체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 임산부, 기저질환자 등 면역체계 위험 대상자 중 희망자에 한해 재택근무를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잠시 멈춤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홍보 이미지 파일 지인에게 전달하는 릴레이 캠페인과 SNS 프로필 변경을 추진하고, 건대, 강변, 구의역 등 지하철 역사 6곳에서 미사용 마스크를 기부하면 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제공하는 착한 마스크 나눔 행사와 함께 잠시 멈춤캠페인을 병행하고 있다.

 

구는 지난 13일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다수의 사람이 밀접하게 모이는 PC, 노래방 등 다중이용업소 1,121개소를 대상으로 방역 및 마스크 착용 여부 등을 확인하는 현장 점검도 실시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급격하게 늘어났던 대구, 경북의 확진자가 진정국면에 접어들고 있지만 인구가 밀접한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긴장을 놓칠 수 없다라며 이럴 때 일수록 나 하나는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접고 우리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에 동참하여 이 위기를 극복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3/19 [18:1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