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생활밀착형 코로나 예방사업 추진
사회적배려대상자에게 마스크 1인당 5매 지원, 민원부서에는 투명칸막이 설치
 
디지털광진
 

광진구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김선갑)는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고위험군인 임신부와 노인맞춤돌봄대상 어르신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고 구, 동 주요 민원실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선제적인 생활밀착형 예방에 나섰다.

 

▲ 광진구청 민원여권과 민원실에 설치된 투명 가림막     © 디지털광진

 

 

먼저 광진구는 감염의 우려가 높고 장시간 약국에서 줄을 서 마스크를 구입하기 어려운 임신부와 고령 어르신을 고려하여 구 자체 지원으로 1인당 5매씩 마스크를 지급했다.

 

이에 구는 관내 보건소 등록 임신부939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관련 부서 직원과 동 주민센터 방문간호사가 직접 방문하여 1인당 마스크 5매와 세정제 1개를 전달했다. 추후 신규 등록 임신부에 대해서는 등록 시 보건소에서 예방물품을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독거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부부 등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500(기존 지급 인원 제외)을 대상으로 복지관 생활 지원사가 방문하여 1인당 5매씩 총 25백매의 마스크를 전달했으며방문 시 예방행동수칙이 포함된 협조문을 통해기본 예방 수칙 준수는 물론, 외출 자제를 권고하면서 부득이한 외출 시 실내공간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다중이용시설의 불특정 다수의 접촉이 많은 부분을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손 소독을 실천하고 가정 내 위생수칙 준수도 철저히 해줄 것을 협조 요청한다고 전달했다.

 

구는 이에 앞서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 1월 말부터 어르신 관련 시설과 어린이집,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방역물품 지원과 철저한 방역을 실시해왔다.

 

이와 함께 광진구는 16사회적 거리두기운동의 일환으로 직접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면 접촉이 많은구청과 보건소, 동 주민센터 내 민원창구 총 22개소에 투명 가림막 165개를 설치했다.

 

이 밖에도 모든 공공기관 출입 시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온 측정과 손소독,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여 민원인을 맞이하고 있다.

 

구는 현재까지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3단계 플랜을 선제적으로 추진하면서 1단계로 광진구재난안전대책본부 24시간 운영 취약계층 관련 시설 마스크 및 손 소독제 지원 종교시설 협조 공문 발송 및 방역 실시 입국 유학생 2차 검진 유관기관·직능단체 등 90여 개 단체 대책회의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책 발표 대 주민 홍보 등을 진행했다.

 

이어 2단계로 입국 유학생 공항 픽업 및 기숙사 입소(세종대 전원, 건대 일부) 접촉자 관리팀 및 자가격리팀 등 기능별 인력 보강 문화·체육·복지관련 시설 전면 휴관 등을 추가로 실시했다.

 

3단계로관내 전 세대 엘리베이터 손소독제 비치 입국 유학생 기숙사 방문검진 주민대상 방역분무기 무료 대여 동서울터미널 하차객 대상 체온 측정 예방수칙 및 행동요령 특별 가두방송 구내식당 한 줄 식사, 온라인 영상회의 대체 등 직능단체 및 구민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 지역 감염은 아직 안심할 수 없기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시기이다.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구민들께서도사회적 거리두기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고 외출자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기본 예방 수칙을 철저히 실천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그동안 함께 동참해주시고 응원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36만 광진구민이 함께 한다면 지금의 역경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지역 확산 방지와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방역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3/16 [18:2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