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차산 산불예방 위해 소화기 및 소화전 설치
광진구, 아차산 둘레길, 등산로 주요 교차점 등에 소화기 설치 완료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산불 발생 시 빠른 화재 진압을 위해 아차산에 소화기 및 소화전 설치에 나섰다.

 

▲ 아차산 등산로에 설치된 소화기 와 소방호스 보관함   © 디지털광진

 

 

광진구와 구리시에 걸쳐있는 아차산은 도심 생활권과 인접해 있어 산불이 발생할 경우 주택가로 피해가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구는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고 구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광진소방서와 함께 산불 진화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해왔다.

 

그 결과 구는 지난해 10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재난안전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아 올해 3월 아차산에 시민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산불 진화용 소화기 7대를 설치 완료했다.

 

소화기는 산불이 일어나면 누구나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등산객들의 이동이 많은 아차산둘레길, 등산로 등 주요 교차점에 설치됐다.

 

또한 구는 아차산 관리사무소 앞, 긴골공원 다목적운동장, 뻥튀기공원 등산로 입구에 산불 진화용 소화전을 설치 중이며, 3월 말까지 총 3대가 설치 완료될 예정이다.

 

 

 

소화전이 설치되면 산불 발생 시 기존에 설치되었던 고압수관, 소방호스 등 산불진화시설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소방차에 충분한 용수공급이 가능해져 빠른 화재 진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는 아차산 소화기 설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소화전 설치 완료 후 4월 중 광진소방서와 함께 소화전을 활용한 소방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이번에 설치되는 소화기 및 소화전은 아차산 산불 발생 시 화재진압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산불을 진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산불 등의 재해로부터 구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광진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차산 소화기 및 소화전 설치 위치도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3/13 [18:3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