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임시회 연기, 신종코로나 점검.
231회 임시회 3월로 연기, 10일 재난안전대책본부 대책보고회 참석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2/10 [18:39]

신종코로나 확산 우려에 따라 10일로 예정되었던 제231회 임시회를 다음달로 연기한 광진구의회 의원들은 10일 오전 광진구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책보고회에 참석했다.

 

▲ 광진구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대책보고회에서 고양석 의장이 발언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날 회의는 구의 감염 예방 대응 및 관리상황을 보고받고 예방대책에 대해 논의하고자 긴급 개최되었다. 의원들은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구에 당부하는 한편 격무에 지친 구 직원들에게 격려품을 전달했다.

 

회의에서 광진구 안전환경국장과 보건소장은 대응현황을 보고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한 구의 주요 조치와 의심환자에 대한 대응절차 및 관리현황 실태를 의원들에게 설명하였으며, 감염피해 구민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양석 의장은 김선갑 구청장을 중심으로 구가 선제적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며 발 빠른 예방과 적극적인 대응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대처하고 있어 구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 우리 의원들도 의회가 해야 할 주체적인 역할을 함께 고민하고자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게 되었다. 일선에서 많은 주민들을 접하고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해야 할 구의원으로서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정확한 지식과 대응방안을 확실히 파악해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가 전달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순복 의원은 각 동별 방역활동에 사용되는 약품의 안전성 여부 질의 및 정확한 약품 사용법 안내와 새마을방역봉사대 등의 방역근무자 처우개선’, ‘중국인 밀집지역 방역약품 우선 배정등을 건의하였으며, 문경숙 의원은 음식문화거리 및 전통시장 등의 방역 실태를 질의하며, ‘다중이용시설 등에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의 방역물품을 지속적으로 우선 지원해 줄 것 등을 요청했다.

 

고양석 의장은 신종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감염병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퍼져 두려움과 공포로 소상공인들을 더욱 어렵게 할 우려가 있는 만큼 감염병에 대한 철저한 대응과 더불어 올바른 홍보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 집행부의 보고에 귀 기울이고 있는 광진구의원들     © 디지털광진


 

장경희 의원은 어린이집·유치원·대학교 등 교육기관별 주관 기관이 모두 다름에 따라 각 대응체계가 일관되지 않아 일선에서 주민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기관별 긴밀한 협조로 일관된 정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회근 의원은 우리구의 선별 진료소 운영현황의심환자 발생 시 역학조사의 운영체계등에 관해 질의하였으며, 평소 많은 구민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 보건용 마스크와 더불어 일반마스크의 바이러스 차단효과및 바이러스 감염 의심 시 전화상담은 어떠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등을 질의하였다.

 

장길천 의원은 새마을방역봉사대와 더불어 각 동의 직능단체도 함께 방역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방안등을 건의하며 방역근무자의 처우를 개선할 것을 요청했으며, 구민의 안전을 위하여 중국인들이 밀집되는 교육기관 등의 잠정적인 운영 보류등을 검토해 줄 것을 건의하였다.

 

 

한편, 광진구는 감염증 확산을 막고자 24시간 비상방역체제를 가동하고 선별진료소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한 다중이용시설 중심 예방활동을 펼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예방수칙을 홍보하는 등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광진구의회 의원들은 각 지역구 별로 동별 취약지역 및 중국인 밀집지역 ·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비상방역 활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구민의 방문이 많은 의회 청사 전체에 대한 살균 및 방역작업도 함께 진행하며 신종 코로나 막기에 동참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0 [18:3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