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의공원에 ‘태양광 힐링쉼터’조성 운영
광진구, 공원입구 계단 위에 태양광 시설 설치해 에너지절감 및 휴식공간 조성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구의3동 강변 테크노마트 맞은편에 위치한 구의공원에구의공원 태양광 힐링쉼터를 조성해 1월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 구의공원에 조성된 태양광 힐링쉼터 모습     © 디지털광진

 

 

구의공원 태양광 힐링쉼터는 서울시에서 주관한‘2019년 자치구 디자인 태양광 특화공모사업에 선정돼 서울시 예산을 지원받아 설치됐다. ‘자치구 디자인 태양광 특화공모사업은 다중이용시설물에 아이디어와 디자인 요소를 접목한 태양광 시설을 설치해 태양광 보급을 확산하고, 서울 시민들에게 쉼터와 볼거리 등을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구의공원 태양광 힐링쉼터는 기존 공원 입구 계단 위에 태양광 모듈이 부착된 곡선모양의 유리판을 설치해 구의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이 햇빛과 비를 피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조성됐다.

 

또한 이곳에서 생산된 연간 11,597kW 전력은 구의공원 관리사무소 운영, 쉼터 조명, 무료 휴대폰 충전 등으로 사용해 구의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익을 위해 활용하고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구의공원 태양광 힐링쉼터가 구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의 역할과 함께 태양광 에너지 자립 기반의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환경오염 물질 배출이 없는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이용률을 높여 깨끗하고 안전한 광진구를 조성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면에서 본 태양광 힐링쉼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1/17 [11:3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