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어르신 맞춤형 돌봄서비스 확대 추진
기존 3개 노인돌봄서비스를 통합하여 ‘노인맞춤돌봄서비스’운영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하여 기존의 노인돌봄서비스사업을노인맞춤돌봄서비스로 확대 시행한다.

 

▲ 노인돌봄서비스 전화를 통한 어르신 안부확인     © 디지털광진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관내 돌봄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돌봄 기능을 강화하여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필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권역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마련됐다.

 

구는 1월부터 기존에 시행중인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과 노인돌봄종합서비스사업, 단기가사서비스 사업 총 3개의 사업을 노인맞춤돌봄서비스로 통합하였다.

 

 

또한 안부확인과 일상지원 업무를 통합하여 일상생활지원, 안전확인, 사회참여, 생활교육, 복지서비스 연계 등 어르신의 필요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관내 노인 인구 및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2개의 권역으로 나누고늘푸름돌봄센터광진노인종합복지관을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하였다. 더불어 안정적인 사업 안착을 위하여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 인력을 채용하여 노인맞춤형서비스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노인돌봄서비스 사업 기존 대상자는 별도의 신청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신규 신청자는 올해 3월부터 각 동 주민센터에서 모집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기존의 노인돌봄서비스를 개선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노후 삶의 질을 향상 시키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1/08 [17:5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