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혜숙 의원 ‘광진구 행복배달부’ 북콘서트
6일, 정세균 전 의장 등 국회의원 30여명과 박원순 서울시장 등 참석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11/06 [18:24]

전혜숙 국회의원이 에세이집 광진구 행복배달부를 출간하고 6일 오후 중곡동 웨딩부띠끄 르블랑에서 북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 6일 열린 북콘서트에서 전혜숙 의원이 저자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광진구 행복배달부는 전혜숙 의원이 지역의 골목골목을 다니며 나보다는 주변의 다른 이웃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 광진구의 행복을 배달하는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지난 2015년 발간했던 잘 지내시지요. 광진구 행복배달부에 이은 두 번째 책이다.

 

이 책에는 복지관 관장, 적십자봉사회장, 장학회 회장, 새마을금고 이사장, 소방대원, 방송인, 노래교실 선생님, 시민단체 활동가 등에 대한 인터뷰가 실렸고, 중간 중간에 광진()지역의 명소인 어린이대공원, 능마루 맛의거리, 아차산둘레길, 정보도서관, 중랑천물놀이장 등 지역명소에 대한 소개와 변모된 모습을 담았다.

 

이날 북콘서트에는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전 국회의장,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설훈, 추미애, 송영길, 민병두, 김태년, 노웅래, 이원욱, 김두관, 김병관, 금태섭, 송옥주, 이개호, 이석현, 조응천, 전현희, 신경민, 김진표, 백재현, 우원식, 심재권, 박광온, 박홍근, 서영교, 백혜련, 김해영 의원, 자유한국당 윤재옥, 김상훈 의원 등 30여명의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또 박원순 서울시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과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 대한제약바이오협회 이정희 이사장 등 보건의료단체장들,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도 함께했다. 지역에서도 김선갑 광진구청장과 고양석 의장을 비롯한 시, 구의원, 직능단체장, 민주당 당원, 지역주민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식전 문화공연에 이어 정찬배 전 YTN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북 콘서트는 국민의례에 이어 책에 대한 영상소개, 내빈들의 축사, 책의 주인공들인 행복배달부 소개, 저자 인사말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내빈축사에서 정세균 전 국회의장은 제가 당 대표로 있을 때 전혜숙 의원을 광진구로 배달했다. 시련도 있었지만 꿋꿋하게 이겨내고 재선의원으로 국회행정안전위원장까지 맡을 정도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정말 열심히 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람이다.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정세균 전 국회의장     © 디지털광진

 

 

박원순 시장은 전 의원이 광진구에는 행복을 배달하지만 저에게는 고민을 배달해준다. 이것저것 지역에 요청하는 게 정말 많다. 구민을 위해 행복을 배달하기 위해서일 것이다.”고 말했다.

 

▲ 박원순 서울시장     © 디지털광진


 

이외에도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회의원들은 짧은 축사를 통해 전혜숙 의원과의 개인적인, 또는 공적인 인연을 설명하면서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광진구의 발전을 기원했다.

 

전혜숙 의원은 저자 인사말에서 오늘 제가 있기까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많이 가졌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여기 책속의 행복배달부들이 보여주고 있다. 지금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나보다는 우리를 위해, 기꺼이 자신의 가슴 한켠을 내어놓은 광진구의 행복배달부들을 만나면서 희망을 보았다. 나 혼자서는 행복하게 살 수 없음을 함께 사는 세상이 진정 행복한 것임을 확인했다. 여기계신 분들이 몇 년 뒤 세 번째 나올 행복배달부의 주인공이 되어주실 것이다. 우리 모두 광진구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행복배달부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자인 전혜숙 국회의원은 제18(비례대표), 20(광진갑) 국회의원으로 현재 국회행정안전위원장을 맡고 있다. 약사출신인 전 의원은 제29, 30대 경북약사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국회에서는 여성가족위원장,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장, 지구촌보건복지포럼 대표의원으로 활동했다. 민주당에서도 민주당교육연수원장, 2018년 지방선거 서울시당 공천심사위원장, 사회복지특별위원장을 맡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 소방관가수 은평소방서 노창규 재난조사관의 식전 축하공연.     © 디지털광진

 

▲ 미라클보이스 앙상블 공연     © 디지털광진

 

▲ 책의 주인공들인 행복배달부들. 앞쪽이 2기, 뒤쪽이 1기     © 디지털광진

 

▲ 전혜숙 의원이 행복배달부들을 소개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 주요 내빈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6 [18:2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