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 장애성인 평생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15일 자치구 연계 통합발표회 개최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화)2019년 장애성인 평생교육 사업의 운영 성과 공유 및 장애성인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하여 오는 15일 자치구(성동구청, 구민대학)와 연계한모두가 행복한 The Best 평생Edu” 장애성인 평생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장애성인 평생교육 성과발표회는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장애성인 평생교육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성인 평생교육기관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올해 처음 계획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예산 지원 확대를 위하여 자치구(성동구청)와 연계하고 장애성인과 일반성인이 함께 만드는 평생학습 통합 성과발표회로 추진함으로써 비장애인과 장애인 등 지역사회 구성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장애성인 평생교육 운영 성과의 지역사회 공유 및 장애성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성과발표회는 모두가 행복한 The Best 평생Edu를 주제로 자치구(성동구청) 및 지역사회 내 평생교육기관(구민대학 등) 네트워크를 통한 평생학습 축제형태로 풍물공연 발표 프로그램과 전시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공연발표는 성모보호작업장의 풍물교실 사랑굿과 정립회관의 풍물교실 얼쑤가 참여하며, 전시체험부스는 성동장애인 종합복지관, 성동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자양사회종합복지관 3개 기관이 참여하여 천연 페브리즈 만들기, 요리도예비누공예 체험, 도예작품 전시 등 6개의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이번 성동구청(구민대학)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장애성인 평생교육 성과 통합발표회를 통하여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장애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와 장애성인 평생교육 사업 지원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앞으로도 학령기 이후 장애성인의 평생교육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장애성인의 자발적인 학습욕구 충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11/05 [18:3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