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평가 우수기관 선정
광진구보건소, 보건복지부 주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 수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11/01 [19:18]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보건소가 3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관‘2018년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평가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 우수기관 표창을 받은 광진구보건소 윤석춘 보건정책과장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번 평가는 총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민영양관리 기본계획의 목표 달성도와 지자체별 영양관리사업 지원 및 추진실적 등을 평가하며, 광진구를 포함한 12개의지자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구는 지역사회 현황분석을 토대로 생애주기별 특성을 반영한 영양사업 추진, 지역사회 영양사업 포괄기술, 적극적인 사업기반 확보, 실질적인 지역사회 연계·참여 등 각 분야에서 높은평가를 받았다.

 

특히 구는 주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체험 위주의 식생활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소규모 조리 체험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건강밥상지도자 주민 활동가 양성 및 건강요리 나눔 활동 등 민·관이 협력하여 주민참여 영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민의 올바른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라며 구민이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수상자들과 함께. 맨 오른쪽이 윤석춘 보건정책과장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1 [19:1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