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지원청, 민방위의 날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30일 교육청에서 제413차 민방위의 날 맞아 전직원 대상 실습교육
 
디지털광진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화)30일 교육청에서 제413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진대피 훈련 및 심폐소생술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 심폐소생술 실습모습     © 디지털광진

 

 

이날 지진발생이라는 가상 상황을 시작으로 경보발령 즉시 건물 내 모든 직원들은 대피유도요원의 안내로 대피경로를 따라 신속하게 질서를 유지하며 매뉴얼대로 지정장소로 대피했다. 이후 초기 응급처치의 중요성 인식과 비상 시 위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CPR) 실습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하임리히법 에피펜 사용법 등을 실제로 체험하고 위험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훈련을 받았다.

 

실습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여러 가지 응급처치 실습을 실전 상황처럼 훈련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대처능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현장의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직원들의 안전의식 및 위기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힘쓰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9/10/30 [18:5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