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9일, 광진마을한마당 등 다양한 행사
자원봉사박람회, 아차산유아숲 가족축제, 자투리텃밭 작은음악회 등도
 
디지털광진
 

토요일인 19일 광진구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 구청 대강당에서 열렸던 지난해 광진마을한마당 모습.     ©디지털광진

 

먼저 서울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는 한 해의 마을공동체 성과를 공유하는 ‘2019 광진 마을한마당이 열린다. ‘춤추는 마을, 꿈꾸는 자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마을한마당은 광진마을자치센터가 주관하고 마을공동체사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30여 개의 주민팀이 참여한다.

 

행사는 오후 2시 메인무대에서 주민 공연팀인 바투의 음악줄넘기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들이직접 운영하는 주방세제 만들기, 쿠킹클래스 등 체험부스와 색소폰 연주, 난타공연, 우쿨렐레및 플롯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능동로 분수광장에서는 오후 2시부터6회 광진구 자원봉사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구민들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자웡봉사 박랍회 모습.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1365 자원봉사 릴레이 깃발을 흔들고 있다.     ©디지털광진

 

이 날 행사에서는 자원봉사 공연봉사단의 식전공연과 1365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이 열리고 자원봉사 참여 홍보 부스와 클레이 및 종이접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오전 10시부터 긴고랑공원 내 아차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아차산 유아숲 가족축제가 열려 숲속 오감체험과 에코새집 만들기, 풀잎염색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자연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아차산 자투리텃밭(광장초 뒤편)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자투리텃밭 분양자들과 도시농업에관심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아차산자투리텃밭 작은 음악회가 개최돼 버스킹공연과 새싹채소 재배하기, 꽃차 만들기, 메리골드 염색하기 등 맛과 멋이 있는 텃밭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뚝섬한강공원 축구장에서는 ‘2019 다문화가족 사랑 체육대회가 열려 파도타기 릴레이, 풍선게임 등 운동경기를 즐기며 다문화가족 간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선선한 가을 주말,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마련했다라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볼거리, 먹을거리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0/16 [11:0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