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늘은 나도 꼬마농부, 아차산생태공원 벼베기 체험
15일 아차산생태공원 관찰 논에서 꼬마농부 벼베기 수확체험 진행
 
디지털광진
 

광진구에서는 15일 아차산 생태공원 자연학습장 내 관찰 논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꼬마농부 벼베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15일 진행된 벼베기체험프로그램에서 김선갑 구청장과 아이들이 벼를 수확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벼베기 행사는 어린이들이 직접 벼를 수확하는 체험을 통해 매일 먹는 쌀이 어떤 과정을 거쳐 식탁 위에 오르는지를 배우고 쌀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날 어린이들은 지난 4월 봄에 꼬마농부 모심기 체험을 통해 심었던 모가 자라 황금빛이 된 벼를 직접 수확했다.

 

또 수확한 벼를 탈곡하고 방아를 찧는 등 직접 쌀을 만들어보는 과정을 체험하고 볏짚으로새끼줄을 꼬아 줄넘기 놀이를 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밖에도 구는 아차산 생태공원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가족생태공작교실, 씨앗(열매)관찰교실, 뛰어라 메뚜기(곤충교실) 등 숲 선생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생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광진구청 홈페이지(광진평생교육 신청-아차산공원교육)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어른들의 도움을 받아 벼를 수확하는 아이들     © 디지털광진

 

▲ 벼를 손에 들고 승리의 V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10/16 [10:3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