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민들의 가을 큰 잔치 ‘광나루 어울마당’
5일 광진숲나루에서 제9회 광나루 어울마당 열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10/07 [16:30]

광진구에서는 5일 광진 숲나루(천호대로 상부 녹지공간)에서 9회 광나루 어울마당을 개최했다.

 

▲ 광나루어울마당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시상식     © 디지털광진

 

 

이 날 행사는 오후 1시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로 시작을 알렸다. 광진구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 소속 평생학습동아리 8개팀이 참여해 난타, 풍물놀이, 스포츠 댄스 등을 선보이며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이어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진행돼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경연대회는 동별 20명 내외로 구성된 15개 팀이 댄스, 합창, 태권체조, 무용공연 등을 선보였으며, 각 동별 응원단들의 이색적인 응원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후 5시부터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시·구 의원 등 내빈 및 구민이 참여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팝페라 가수 라보엠의 축하공연과 동별 노래자랑이 펼쳐졌다.

 

노래자랑에는 동별로 자체 예선을 거쳐 선정된 1()이 참여했다. 특히 동별 노래자랑에 배일호, 우연이, 신유 등 초청가수의 공연도 펼쳐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한편에서는 광진구 새마을부녀회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판매하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되었으며 폐현수막을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다육식물 및 하바리움 장식체험, 친환경 세제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진행되어 관심을 모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광나루 어울마당은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나가는 축제이기때문에 더욱 의미가 크다. 화창한 가을날 이 곳 아차산 자락에서 이웃들과 마음껏 즐기고 기쁨을 나누는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선갑 구청장     © 디지털광진

 

▲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     © 디지털광진

 

▲ 축하공연     © 디지털광진

 

▲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 디지털광진

 

▲ 행사장 전경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07 [16:3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