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광진소방서와 간담회
24일 간담회 열고 안전한 광진만들기 위한 상호협력방안 모색
 
디지털광진
 

2019년을 소통의 해로 정하고 주민과의 소통뿐만 아니라 유관기관과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는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에서는 24일 광진소방서와 간담회를 열고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했다.

 

▲ 간담회를 마친 후 광진구의원들과 광진소방서 간부들이 함께 손을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지난 4월 광진경찰서와 안전한 보행환경조성을 위한 간담회 및 소통과 협력을 다짐하는 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는 광진구의회는 이번 소방서와의 간담회를 통해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안전한 광진만들기에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공감하는 기간을 가졌다.

 

고양석 의장은 지역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기관 중 구청·의회·경찰서·소방서4개 기관은 특히 주민과 직접 교감하는 만큼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기관들은 겉으로는 달라 보일 수 있으나 주민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위한다는 방향은 결국 같다고 생각한다. 특히 오늘 함께한 소방서는 36만 광진구민의 생과 사를 함께하는 만큼 구민에게 꼭 필요한 기관으로 광진구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소방대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간담회에서 고양석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어 고 의장은 안전에 대한 구민요구가 증대되는 만큼 안전문제를 어느 한 기관만의 문제로 보지않고 유관기관이 다함께 노력해야 한다. 우리 의회에서는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간담회를 마련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실성 있는 정책이 생산되도록 각계각층의 여론이 구 의정에 반영되는 열린의정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영우 광진소방서장은 구민안전 및 소방행정에 큰 관심을 보여준 광진구의회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향후 광진소방서의 주요 추진사항 및 소방행정 발전방안 등에 대해서는 추후 자리를 마련하여 논의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광진소방서는 언제나 광진구 모든 이의 안전을 위해 항상 주민 곁에 함께 할 것임을 다짐했다.

 

향후 광진구의회는 구민안전대책 및 불편해소 방안 마련 등 안전한 광진 만들기를 위해 각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9/09/26 [10:5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