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3대가 함께 하는 세대공감 송편 만들기
중곡2동 구립수호천사어린이집 앞마당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할머니 함께 송편빚기 행사
 
디지털광진
 

중곡2동에서는 10일 수호천사어린이집 앞마당에서 ‘3대가 함께하는 세대공감 송편만들기행사를 개최하였다.

 

▲ 중곡2동 수호천사어린이집에서 3대가 모여 송편을 빚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 행사는 광진구 마을공동체사업에서 선정된 엔젤스팀이 주관하고 구립 수호천사어린이집이 후원하는 행사로, 어린이와 학부모, 할머니가 함께 송편 만들기 체험을 하며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불어 사는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엔젤스는 중곡2동의 지역사회 봉사활동 팀으로서 지역의 소외된 계층들과 의미있는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2017년에 결성됐다.

 

이 날 행사에는 구립수호천사어린이집 어린이와 학부모, 경로당어르신, 어르신일자리 참여자 100여 명이 참석해 반죽에 깨와 콩, 밤 등의 속을 넣어 정성스럽게 송편을 빚었다.

 

 

특히 어린이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으며 어린이들의 재롱잔치도 열려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 날 완성된 송편은 중곡2동주민센터에서 지역 내 독거어르신에게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 송편빚기     © 디지털광진

 

▲ 송편빚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9/11 [19:20]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