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맛집 골라 즐기는 ‘미가로 블록파티’30일 개최
맛있는 음식 시식회와 함께 하는 요리경연대회,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구의역 일대 미가로 맛의 거리에서 구의도시재생주민협의회, 서울시와 함께하는 상생의 축제미가로 블록파티30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개최한다.

 

▲ 미가로 블록파티 로고     © 디지털광진

 

 

이 축제는 지난 4월 구의역 일대가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지역 후보지로 선정됨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으로, 서울시와 광진구, 지역 주민들이 협력하여 처음으로 마련한 상생의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구의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미가로상가번영회로 구성된 구의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축제에 대한 아이디어 제공부터 기획까지 추진해 눈길을 끈다. 더불어 미가로에 대한 이미지 고취와 지역의 상징성을 부여하기 위해 미가로 블록파티로고를 지역 전문가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주민과 상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종 선정했다.

 

미가로 블록파티는 지역주민과 인근대학생, 방문객들을 미가로 맛의 거리로 이끌고, 주변 맛집들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요리경연대회 방식으로 진행된다. 요리경연대회는 미가로 인근 상점 중 신청 접수를 받아 ‘1식당 1메뉴컨셉으로 진행되며 요리 관련 전문가와 지역주민, 학생 등 20여 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평가 후 시상식을 열 계획이다.

 

또 더 많은 음식점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메인 무대 외에도 행사부스와 각 매장 내에서도 시식회를 진행한다. 축제 참여자들은 무료로 시식을 즐길 수 있고 시원한 음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참여 음식점들은 축제가 끝난 후에도 다시 방문할 수 있도록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즐거움을 한층 더 높인다. 우선 식재료를 예술품처럼 조각하는 카빙과 마술쇼, 초대가수 및 지역주민의 버스킹 공연 등 눈과 귀가 즐거운 공연이 이어진다. 또 축제 현장을 담은 사진을 즉석에서 프린트해주는 즉석 사진 콘테스트와 건대 프리마켓팀, 구의동 주민들이 참여한 판매장터가 열려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좋아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고 생각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주민 여러분과 함께 좋은 음식과 즐거운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할 것 같다라며 이 축제는 광진구가 도시재생을 시작하면서 개최하는 좋은 출발점의 의미를 담고, 우리주민들과 함께 지역적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는 방향을 같이 고민하고 소통하여 마련하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미가로 블록파티 포스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8/23 [18:1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