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운영
22일부터 매월 2,4주 목요일 하반기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운영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이 편리하게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22일부터 하반기찾아가는 취업상담실을 운영한다.

 

▲ 상반기에 구의공원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 디지털광진

 

 

상담실은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운영되며, 장소는 구의공원과 지하철 7호선 건대입구역이다. 취업준비생, ·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방문하여 상담 받을 수 있다.

 

상담은 전문 직업상담사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총 5명으로 구성된 전담팀이 진행한다. 특히 둘째 주에는 여성 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일자리부르릉 버스도 함께 운영한다.

 

취업상담실에서는 구직자 개인별 성향과 능력 요건을 반영한 1:1 맞춤형 취업상담 및 취업연계, 이력서 작성법, 채용면접 시 기본 에티켓 등 직업훈련교육정보 안내 등을 해 줄 예정이다. 상담자에게는 구 일자리센터 구직등록방법을 안내하고 구직등록자에게는 지속적인 취업알선과 사후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 상반기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운영을 통해 166건의 구직상담을 진행했고, 그 중 74명을 구 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하고 19명을 취업 연계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우리구는 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구민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일자리 지원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구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8/22 [12:4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