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빛누리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가이드북 발간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제작에 사립유치원장, 공립유치원 행정실장 참여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화)2019년 사립유치원 재정운영지원 종합계획에 따라 빛누리 사립유치원 가이드북을 발간해 819일부터 관내 44개 사립유치원에 배포한다.

 

▲ 가이드북 표지     © 디지털광진

 

 

가이드북은 회계 관련 규정을 숙지하지 못하여 회계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유치원에 도움을 주어 유치원 운영의 투명성 및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작하였다.

 

주요 내용은 예산 ·결산 회계(수입·지출) 계약 일반 및 계약서류 사립유치원 주요 감사사례 유치원 자체점검용 재정운영 체크리스트 등으로, 사립유치원 회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수입·지출 서식을 에듀파인시스템에 맞추어 수록하여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시스템 도입시 기안 작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제작과정에 사립유치원 원장 및 에듀파인 컨설팅단으로 활동 중인 행정실장이 참여하여 교육지원청과 사립유치원이 함께 하는 현장 중심형 어울림 행정을 구현하고자 하였다.

 

아울러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에듀파인시스템 사용자 연수와 빛누리 재정업무 가이드북을 바탕으로 한 재정업무 연수를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김종화 교육장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으로 사립유치원 회계업무의 어려움을 덜고 회계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연수 및 컨설팅을 확대하여 사립유치원 회계운영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8/07 [19:20]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