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원봉사 체험하면서 알찬 여름방학 보내세요.
광진구, 1일부터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 체험학교 운영
 
디지털광진
 

광진구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2019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한다.

 

▲ 1일 시작된 자원봉사체험학교     © 디지털광진

 

 

구는 지난 1일 열린 미래 치매예방 리더교육 및 캠페인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는 12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체험학교를 진행한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환경 분야, 장애인 인식개선 분야, 재능나눔 분야 등 총 9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광진구 손뜨개 봉사단, 청소년 자원봉사단 등 구 자체 봉사단과 외부강사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환경 분야에서는 쓰레기 분리수거 교육과 함께 재활용 실천을 독려하는 분리배출 교육 및 캠페인과 길가에 버려진 폐현수막을 리폼해 만들어보는 비닐모음 주머니 만들기’, ‘팔토시 만들기를 각각 진행한다.

 

장애인 인식개선 분야에서는 점자에 대해 배우고 점자명함을 만들어보는 점자교육지팡이를 이용해 걸어보는 시각장애체험으로 시각장애인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밖에도 코바늘로 직접 수세미를 만들어 지역 내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친환경 수세미 뜨기, 근로계약서 작성법과 필수노무지식을 배워보는 청소년 노동 인식교육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보다 친근하고 쉽게 봉사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매년 방학마다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9/08/01 [18:4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