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름다운 최고의 미소를 찾습니다.
광진구, 8월 1일부터 24일까지 미소사진 및 광진사진 작품공모 접수
 
디지털광진
 

광진구에서는 전국 아름다운 미소사진전에 출품할 작품을 공모한다.

 

▲ 지난해 금상작 김숙영 작 '환희의 미소'     ©디지털광진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8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사진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미소사진부문과 광진사진부문으로 나뉘며 일상생활 속에서 아름답게 웃는 모습을 담은 국내·외 미발표작과 광진구 내 관광명소와 축제, 발전상 등을 촬영한 사진이다.

 

규격은 흑백 또는 컬러, 27.94×35.56cm(11×14인치 기준) 인화지로, 공모 가능한 작품 수는 14매까지다. 작품은 ()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진은 오는 9월 초 ()한국사진작가협회 및 ()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에서 추천한 사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5명의 엄정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심사결과는 광진구청 및 ()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금액은 지난해 대비 3백만원 늘어났다. 미소사진 부문 시상은 금상 17백만원, 은상 2점 각 3백만원, 동상 3점 각 1백만원, 가작 5점 각 50만원 등 총 11점의 입상작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또 입선작은 출품작의 20% 내에서 선정되며 상장을 수여한다. 광진사진 부문은 입선작만 총 30점이 선정되며 상장과 상금 10만원을 수여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름다운 미소사진전은 주민 모두가 미소사진을 찍어 행복을 전파하는 해피 바이러스의 상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올해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행복한 사진을 많이 응모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7/30 [17:4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