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나루역 2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추진한다.
3분기 설계용역 발주. 오현정 의원, 구청, 서울교통공사 직원들과 현장 확인
 
디지털광진
 

광나루역 2번 출구에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 22일 서울시의회 오현정 의원이 서울시, 광진구,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광나루역 2번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 설치와 관련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 디지털광진

 

 

서울시의회 오현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22일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 2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검토하기 위해 서울시와 광진구청 관계공무원, 서울교통공사 직원 등과 현장 확인에 나섰다.

 

광나루역 2번 출입구는 하루에도 수천여명의 지역주민과 학생 그리고 지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이용하는 출구임에도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일반 이용객은 물론 교통약자의 민원이 이어져왔다.

 

이와 관련 오 의원은 관내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광나루역 청소년수련관 방향 출구 신설용역비 5천만원과 2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용역 예산 1억원, 아차산역 삼거리 방향 아차산역 출입구 추가 설치 타당성 조사 예산 5천만원, 군자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예산 20억원 등 지역 교통편의를 위한 예산을 확보했으며, 현재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가 해당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광나루역 2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사업은 올해 1분기 실시설계용역 발주준비를 완료했고, 2분기 서울시 기술용역 타당성 심사와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심의를 완료했으며, 3분기에는 설계용역을 발주할 계획이다.

 

오현정 의원은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추진하기 위해 하수관거, 도시가스 배관 등의 지하시설 분포는 물론 보행거리와 인근 시설과의 연계성을 꼼꼼히 살피겠으며 관계부서와 사업추진에 대한 정기적인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광나루역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는 에스컬레이터 설치는 꼭 필요하다. 여러 여건상 어려움이 많지만 광나루역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광나루역 2번 출구 위치도. 오현정 의원은 2번 출구 에스컬레이터외에 청소년수련관 방향 출구 신설도 추진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7/23 [18:1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