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분권대학 광진캠퍼스 수료식 열려.
광진구, 18일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수강생 65명 6주 과정 마치고 수료식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7/19 [17:54]

광진구가 자치분권대학 광진캠퍼스 6주간의 기본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18일 열린 수료식에는 수강생 65명이 참석했다.

 

▲ 수료식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자치분권대학 광진캠퍼스는 지난 613일에 열린 첫 강의자치분권 선진국을 가다를 시작으로 6주간 매주 다른 주제로 진행됐다.

 

그 중 4번째 강의에서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직접 민관협치와 지방자치, 왜 지방자치가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마지막 강의에서는 자치공동체 실현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와 공동체에 대해 그동안 배운 것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 참석한 수강생 문영아 씨는 이번 자치분권대학을 통해 주민의 권리와 의무를 배웠고, 실질적인 자치 실행을 위해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는 내년에도 자치분권대학 심화과정을 개설하여 더 많은 구민이 참여해 자치 역량을강화할 수 있도록 주민 체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민과 함께 변화와 혁신을 이뤄나가기 위한 자치분권대학 광진캠퍼스 6주간의 과정을 수료하게 되신 것을 축하드린다. 지방분권은 시대적 과제이자 우리 사회가 추구해야 할 방향으로 앞으로도 구정에 적극 참여하여 지방분권을 이루기 위한 동반자가 되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선갑 구청장     © 디지털광진

 

▲ 강의를 경청하는 수강생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19 [17:5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