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실시.
광진구, 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교육 실시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청소년의 사회적경제 가치관 확립을 위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10일 구의중학교에서 진행된 사회적경제 교육 모습     © 디지털광진

 

 

이 교육은 상대적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청소년에게 사회적경제 가치관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사회적경제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지난 5월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와 광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두 차례 수업을 진행했고, 10일에는 구의중학교를 찾아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열었다.

 

교육은 박대건 협동조합 학습공동체 아카데미쿱 부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사회적경제 개념 및 사례와 협동조합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날 수업을 들은 구의중학교의 한 학생은 “‘사회적경제라는 개념이 막연하게만 느껴졌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조금 더 가깝게 느껴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구는 오는 17일에는 광양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에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은 우리구에서 활성화시켜야할 과제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다양한 통로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을 알리고 사회적경제 생태계가 우리구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7/11 [17:0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