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께 해요, 50+ 인생이모작 프로그램
광진구, 50플러스 인생이모작 프로그램 지원사업 민간공모 실시
 
디지털광진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50플러스 세대(50~64)를 위해 다양한 인생이모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광진구에서는 지난 4‘50플러스 인생이모작 프로그램 지원사업민간 공모를 실시했다.

 

▲ EDS인재교육협동조합 ‘체질라이프 코칭'     © 디지털광진

 

 

공모에는 관내 종합복지관, 협동조합, 50플러스 관련단체 등이 공모에 참여했으며, 그 중 우수한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참여자 모집 과정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먼저 자격증 취득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는 동화콘텐츠문화원의 실버오감놀이 지도사 양성과정자양종합사회복지관의 종이접기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50플러스) (뚝딱해내는) (꿈이루기)’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의 노인 성교육 전문강사양성과정 ! 열린성() 취업(up) 아카데미해오름사회적협동조합의 미니어처 지도사, 3D프린팅펜 지도사 취득과정 ‘Double Up! 50+ 나도 메이커스4개가 있다.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는 EDS인재교육협동조합의 체질라이프 코칭과정 공감소통연구원과 ()한국안정교육협회서울분소의 부부교실 부부천하지대곡종합사회복지관의 디톡스 톡톡, 난타, EM공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된 여가하러 50!’ 3개가 있다.

 

종이접기 지도사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이미순(가명)씨는 교육을 들으면서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어 더 열심히 배우려는 마음이 생긴다라며 또 같은 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어 삶의 활기를 찾은 것 같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는 올해 2월 구청 내에 ‘50플러스 상담센터를 개소하여 50플러스 세대의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인생 후반기를 종합적으로 재설계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일자리와 재취업·경력개발 프로그램 및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50플러스 세대는 민주화와 산업화를 이끈 분들이며, 그분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은 우리 지역사회의 큰 힘이 될 것이다. 인생이모작 프로그램을 통해 일깨운 열정과 능력으로 삶의 무대를 넓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중곡종합사회복지관 "여가하러50쇼!"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7/08 [18:4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