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동네 구의원과 함께 배우는 지방자치
2일 광진중학교 학생들 광진구의회 방문, 광진구 길라잡이도 두 번째 방문
 
디지털광진
 

광진구 청소년들이 건강한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72월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와 광진진로직업체험센터가 기관 간 업무협력 체계를 맺은 후 청소년들의 의회방문이 활성화 되고 있다.

 

▲ 2일 광진구의회를 방문한 광진중학교 학생들이 고양석 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지난 2일에는 광진중 1학년 학생들이 의회를 찾아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사업의일환으로 민주주의를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회를 방문한 학생들은 의회 시설을 둘러본 후 6층 본회의장에서 지방자치화 민주주의, 의회의 기능과 필요성, 의회의 구성, 회의진행방법, 구의원의 역할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 구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구의원이 된 계기, 구의원의로서의 고충과 보람, 구의원의 자격요건 등을 질문하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석 의장은 학생들에게 우리가 어릴 적 국회를 방문했던 경험이 정치입문을꿈꾸는 계기가 되는 것처럼 오늘의 의회방문이 학생들에게 더 많은 미래를 꿈꾸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광진구의회의 다양한 의회참관 확대로 청소년들이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의회에 대한 살아있는교육을 체험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 의원석에 앉아 하트를 만들어 보이는 학생들     © 디지털광진

 

 

한편, 3일에는 민선7기 구정운영의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2기 광진구 길라잡이수강생들이 구의회를 방문했다. 지난 41기 수강생들이 의회를 방문한데 이어 이날 의회를 방문한 수강생들은 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구의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의회참관에 함께한 고양석 의장과 전은혜 부의장 및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은 우리 구정을 보다 깊이 알아보는 길라잡이 프로그램과 의회참관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광진구에 대한 애착과 관심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광진구정이 더 발전하는 밑거름은 바로 여러분들의 소중한 참여와 관심이다고 강조했다.

 

▲ 고양석의장, 김미영 기획위원장, 전은혜 부의장(우측부터)이 길라잡이 수강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디지털광진

 

▲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7/04 [18:3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