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부모 청렴지킴이로 청렴교육 1번지를 꿈꾼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14일 학부모청렴지킴이 발대식 및 청렴연수 실시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화)기존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부모의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반부패·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관내 초·중학교 67개교 134명을 학부모 청렴 지킴이로 위촉하고, 14일 발대식 및 청렴 연수를 실시했다.

 

▲ 14일 개최되었던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 및 청렴연수 모습     © 디지털광진

 

 

행사는 학부모 청렴지킴이로 위촉된 학부모가 한 자리에 모여 서울시교육청 청렴 홍보영상을 다함께 시청한 후, ‘학부모 청렴지킴이사업 소개, 반부패·청렴실천 다짐대회, 청렴연수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하여 부정청탁, 불법찬조금 근절을 위한 학교 자체 정화활동 등 청렴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청렴연수는 서울시교육청 감사관실 임금석 청렴총괄담당사무관이 함께하는 청렴사회 만들기를 주제로 서울교육의 청렴 실태, 청탁금지법의 이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다양한 사례 등을 안내하여 학부모의 관심을 모았다.

 

학부모 청렴지킴이로 위촉된 학부모들은 앞으로 촌지수수·불법찬조금 근절을 위한 학교 정화활동, 청렴고객(학부모, 학생, 지역주민 등) 대상청렴 캠페인, 부패예방 아이디어 및 개선방안 제안,학교 간 청렴활동 아이디어 공유 및 우수사례 전파 등 다양한 청렴활동을 통하여 가정, 학교, 지역사회 모두에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청렴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학부모 청렴지킴이 대표는 청렴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하는 성동광진 교육가족의 일원으로써,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청렴교육 1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부모 청렴지킴이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인 청렴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기사입력: 2019/06/17 [14:5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