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서울유일 ‘보건의료계획 최우수상’
보건복지부 주최 평가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4일 서울 그랜드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평가 성과대회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 4일 서울 그랜드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성과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광진구보건소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디지털광진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이번 평가는 지역주민의 보건의료 서비스 질 향상과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보건법에 따라 4개년 동안 중장기 계획을 세우는 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전국 기초자치단체 보건소를 대상으로 평가한 것이다.

 

구는 지난해 4월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팀을 구성해 주민요구도와 지역 건강수준, 건강 격차 등 지역사회 현황을 조사했다. 이러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에게 맞는 추진 전략과 성과지표를 세워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구는 밝혔다. 특히 성과 지표간의 연계성 및 목표 수준의 적정성과 다함께 행복한 건강 광진이라는 지역보건의료계획의 비전에 맞는 전략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구체적인 추진 전략은 고령사회 대비 건강거버넌스 구축,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한 선제적 건강서비스 제공, 지역사회협력 건강안전망 구축 등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올해부터 4년간 본 계획을 잘 실천해 다함께 행복한 건강 광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4일 열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광진구보건소 이희영 소장(사진 맨 왼쪽)     © 디지털광진

 

▲ 이희영 보건소장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6/04 [18:19]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최우수상 수상 축하합니다 미소가득 19/06/10 [14:06]
우리 광진구의 자랑이요 구정의 자랑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이희영소장님 이하 여러수고하신 직원들에게도 감사드림니다 good~~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