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안 돼요 흡연’
광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31일 ‘안돼요 흡연’ 캠페인 벌여.
 
디지털광진
 

미래의 주인공인 소중한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금연해 주세요

 

 

▲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들이 금연 손팻말을 들고 행진하고 잇다.     © 디지털광진



 

광진구와 광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분과장 김순옥)에서는 31일 오전 광진경찰서 대강당에서 광진구어린이집 아동들의 금연캠페인 안돼요 흡연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영유아들의 이용시설인 어린이집 주변에서는 금연하도록 캠페인을 전개하여 건강한 지역사회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되었으며, 광진구보건소가 후원하였다.

 

발대식에는 20여개 어린이집 300며명의 아이들이 참여했으며 광진구 박대우 부구청장과 이희영 보건소장, 광진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김경집 위원장, 어린이집 교사 들이 함께 했다.

 

오전 10시 광진경찰서 대강당에 모인 아이들은 간략한 기념식을 갖고 마술공연과 풍선공연을 관람한 후 대강당을 나와 광진구청까지 행진하면서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들은 담배연기 싫어요라고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금연 관련 손 팻말 등을 든 채 안돼요 담배연기, 안돼요 담배 꽁초, 건강이 최고를 외치며 인도를 따라 행진 했다.

 

▲ 국민의례를 하는 아이들     © 디지털광진

 

▲ '담배는 싫어요'를 외치는 아이들     © 디지털광진

 

▲ '안돼요 흡연'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들과 내빈들이 손으로 X자를 만들며 '안돼요 담배연기'를 외치고 있다.     ©디지털광진

 

▲ 내빈들과 어린이집 원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광진

 

 

▲ 담배 모양 캐릭터와 손잡는 아이들     ©디지털광진
▲ 마술쇼     © 디지털광진
▲ 풍선쇼도 큰 인기를 끌었다.     © 디지털광진
▲ 캠페인을 벌이는 아이들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5/31 [16:1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