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분권대학의 첫 걸음, 광진캠퍼스에서 시작하세요.
6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자치분권대학 광진캠퍼스 운영
 
디지털광진
 

광진구에서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치분권대학 기본과정 강좌를 개설한다

 

▲ 홍보 포스터     © 디지털광진

 

 

올해 처음 개설되는 자치분권대학은 누구나 접근하기 쉽도록 기본 교육 과정으로 구성했으며, 자치와 분권의 가치, 지방자치의 역사, 해외 사례 연구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613일 열리는 첫 강의자치분권 선진국을 가다를 시작으로 718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광진구청 행정지원동 종합상황실에서 열린다.

 

수강료는 무료로 구민과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80% 이상 출석 및 수강한 신청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66일까지 광진구청 홈페이지 또는 방문 및 전화(광진구청 기획예산과 민관협치팀 전화 450-7348)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상세한 일정 및 모집 내용은 광진구청 홈페이지(https://www.gwangj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자치분권의 자치단체 간 협의기구인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가운데 자치분권대학은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의 핵심 사업으로 올해는 약 25개 자치단체에서 개설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주민 스스로가 자치분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진정한 지방자치를 이루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다라며이번 강의를 통해 지방자치에 대한 주민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자치분권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광진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5/30 [18:4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