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양동 어르신들의 경복궁 봄나들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3일 지역의 어르신들 모시고 경복궁 나들이
 
디지털광진
 

화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옥희)는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13경복궁 나들이를 다녀왔다.

 

▲ 경복궁 경회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화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 위원들과 어르신들     © 디지털광진

 

 

이날 신록이 푸르른 계절의 여왕 5월에 맞춰 고운 한복을 차려입은 어르신들은 왕과 왕비가 된 기분으로 경복궁(근정전, 경회루 등)을 거닐며 오랜만의 봄나들이를 즐겼다. 어르신의 행렬에 다른 내·외국인 관광객들도 어르신들을 사진에 담는 등 어르신들은 경복궁의 주인이 되었다.

 

협의체 김옥순 위원은 재능기부로 한복을 차려입은 어르신들 한분 한분을 경회루 앞에서 사진을 찍어 드렸다. 또한 점심식사로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청국장과 코다리찜, 소불고기를 준비하여 맛있는 식사를 하고 북촌 거리를 거닐며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한복이 유달리 어울려서 관광객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던 손○○ 어르신은 지금껏 다녔던 나들이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기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옥희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한복을 입고 사진 촬영하시며 너무 기뻐하시는 것 같아 행사를 준비한 보람이 크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화양동주민센터 변민수 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1:1로 봉사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과 소외된 계층들을 위한지역사회 복지연계를견고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는 화양동 어르신들     © 디지털광진

 

▲ 경복궁에서...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5/15 [18:2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