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인복지관, 16회 효사랑 나누기 한마당 행사 열어
9일 복지관 강당에서, 어버이날 기념식 및 경로축제도 개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5/10 [16:27]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화평스님)에서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9일 오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16회 효사랑 나누기 한마당 어버이날 기념식 및 경로축제 행사를 개최하였다.

 

▲ 9일 열린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복지관 화평 관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디지털광진

 

이날 행사는 노인공경의식 확산과 어버이에게 사랑과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화평스님을 비롯한 복지관 관계자들과 복지관 회원, 지역주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했으며, 김선갑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도 함께했다. 또한 전혜숙, 추미애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정송학, 오세훈 위원장, 서울시의원과 광진구의원들도 참석해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렸다.

 

신재원 노인복지관 부관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에서 바람직한 어르신상과 경로효친사상을 높이기 위한 훌륭한 어버이상표창과 내빈들의 기념사, 치사, 축사가 진행되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장 화평스님은 기념사를 통해 강원도 산불, 경기침체 등으로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여기 계신 많은 분들의 도움과 지구촌공생회 월주 대종사님의 후원,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지원과 참여로 오늘 행사를 열게되었다. 사랑나누기 행사의 취지에 맞게 어버이 표창, 공연단 공연, 듀엣가요제, 아모르 파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즐거운 하루 보내기실 바란다.”고 말했다.

 

화평스님에 이어 추미애, 전혜숙 국회의원과 김선갑 구청장, 오세훈, 정송학 위원장, 오현정 서울시의원과

 

기념식에 이어 가수 축하공연과 듀엣가요제기 진행되었으며 가요제에서 어르신들은 숨겨진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였다.

 

한편, 이날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앞마당에서는 사랑채 페스티벌 광진이 그린(green) 깨끗한 동네라는 주제로 환경페스티벌이 열렸다. 환경페스티벌에서는 그린캠페인, 재활용 공방, 에너지놀이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지행되었다.

 

▲ 기념식 참가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 듀엣가요제     © 디지털광진

 

▲ 민요에 맞춰 흥겨운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들     © 디지털광진

 

▲ 듀엣가요제 시상식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 사랑채 패스티벌 – 광진이 그린(green) 깨끗한 동네 참여 어르신들     © 디지털광진

 

▲ 사랑채 페스티벌 에너지 놀이터 체험     © 디지털광진

 

▲ 재활용품 분류해보기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0 [16:2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