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렴지킴이 활동으로 청렴도 향상에 앞장선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부서별 청렴지킴이 임명으로 내부 청렴정책 추진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화)4월부터 부서별 청렴지킴이를 지정하여 부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정한 직무수행 실천을 독려토록 하고 있다.

 

청렴지킴이는 부서 간 청렴정책 소통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부패요인을 사전 발굴·차단하는 등 사업부서의 능동적인 청렴정책 참여를 위하여 추진되는 제도이다.

 

이들은 앞으로 부서 청렴취약분야 자체 모니터링, 부서 구성원의 청렴 실천에 대한 점검, 청렴 수범사례 발굴 및 전파, 청렴고객(학부모, 직역주민 등) 대상 청렴 캠페인, 청렴 관련 직원 의견수렴 및 개선사항 건의 등의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매월 1회 개최하는 청렴 성동광진교육협의회에서 각 부서의 청렴실천사항을 우선적으로 보고하고, 수시로 기관 행동강령책임관(행정지원과장)에게 청렴 관련 의견을 제시하는 등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내부의 자율적인 청렴운동의 동력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종화 교육장은 청렴지킴이단 활동을 통해 청렴 취약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자체점검과 자율적인 반부패 실천활동으로 조직 전체의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기사입력: 2019/04/26 [17:0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