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받는다.
광진구, 5월 7일까지 올해 개별공시지가에대한 열람 및 의견 받아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4/23 [18:17]

광진구에서는57일까지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올해 개별공시지가에대한 열람 및 의견을 받는다.

 

▲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     © 디지털광진

 

 

열람방법은 구청 부동산정보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문의하거나광진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 ) 또는 서울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http://kras.seoul.go.kr/land_info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지가 열람 시 표준지 또는 인근토지와의 가격균형 여부, 토지특성이 유사한 표준지와 가격균형 여부 등을 검토한 후 의견이 있을 경우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토지특성 재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지가 검증을 거쳐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 심의한 후516일까지 처리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하며, 531일 결정 공시된다.

 

한편 구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민원인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개별공시지가를 비롯해 재개발 등의 관리처분에 따른 자산평가 및 지가와관련된 모든 사항을 담당 감정평가사와 일대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제를 운영한다.

 

감정평가사 상담은 의견 제출 기간 중 구청 부동산정보과 사무실(전화 450-7766~8)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받을 수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의견 제출 기간중 언제든지 유선 상담 가능하.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23 [18:1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