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원기관-교육지원청이 함께 하는 신학기 학부모 강좌
성동광진교육지원청, 3일부터 18일까지 관내 10개 초중학교 학부모대상 강좌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4/04 [17:39]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화) 평생교육건강과는 43일부터 18일까지 관내 10개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후원기관 연계2019년 신학기 학부모강좌를 무료로 개설운영하고 있다. 지역사회교육실천본부(KACE서울3지구)와 협업하여 학교별 전문 강사진과 함께 자녀 교육에 관한 10여개의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강좌를 진행 중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학부모에게 자녀교육방법에 관한 평생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부모-자녀간의 올바른 관계정립 및 가족의 건강성을 고취시키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강좌는 사회적 트렌드에 걸맞은 새로운 교육적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체 10여개 강의 중, ‘스마트 디지털 세대의 體仁智(체인지) 균형 잡기’, ‘4차 산업혁명을 이해하는 진로지도’, 강의는 초중학교의 스마트세대가 다가오는 인공지능 사회에서 어떻게 적응해 나갈지에 대한 교육적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부모 주도의 자녀교육방법에서 벗어나, 자녀의 자존감을 키워주어 스스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학습방향을 제시한다.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는 스트로크 훈련’, ‘스스로 즐겁게 공부하는 자기주도 학습법등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일선 학교는2019 신학기 학부모 강좌가 민-관이 협업한 평생교육사업으로서의 다양한 장점이 있음을 이유로 해당 프로그램을 선호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은 양질의 강사진과 최신 학습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강좌에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는 학교와 학부모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사업을 새롭게 발굴·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04 [17:3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