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의장단, 결산검사 위원 격려방문
결산검사 3월 28일 시작, 1일 구청 결산검사장 방문해 결산검사위원 격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4/02 [17:46]

고양석 의장을 비롯환 광진구의회 의장단과 구의원들은 1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가 진행 중인 구청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했다.

 

▲ 결산검사장을 방문한 광진구의원들이 위원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 디지털광진

 

 

지난 328일 시작된 결산검사에는 광진구의회 장길천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송근섭·김용민·방경연 세무사가 위원으로 참여해 426일까지 1개월간의 일정으로 결산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위원들은 당초 의회에서 승인 의결된 대로 예산을 집행하였는지, 예산편성 시 예상한 결과나 효과가 나타났는지를 규명하고 평가하며, 세입세출·계속비·이월비·채권 채무·재산·기금 등을 세심히 살핀 후 다가오는 제226회 제1차 정례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결산검사장을 찾은 고양석 의장을 비롯한 광진구의원들은 결산검사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결산검사 내용을 기준으로 예산이 편성되고, 예산을 기준으로 결산심사가 이루어지는 만큼 결산은 예산 못지않게 중요하다. 결산검사는 광진구의 한 해 예산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되었는지 최종 검증하는 과정인 만큼, 구민을 대신해 심도있는 검사가 이루어지도록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위원들을 격려하는 고양석 의장     © 디지털광진

 

▲ 함께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02 [17:4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