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강사단 발대식 개최
13일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강사단 활성화 위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3/14 [17:41]

광진구는 13일 오후 2시 구청 종합상황실에서청소년 자원봉사교육 강사단발대식을 개최하였다.

 

▲ 자원봉사교육 강사단 발대식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에게 자원봉사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의 이해와 참여를 이끄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강사단의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었다. 발대식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과 최창홍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강사단장을 비롯한 단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김선갑 구청장의 강사단 활동 선서식을 시작으로 지난해 강사단 활동 영상을 시청한 후 올해 강사단 활동 일정 등을 논의하는 정기회의를 진행됐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인생의 중요한 시기를 보내는 청소년기의 친구들에게 함께 가는 길을 안내해주는 여러분들이 있어 든든하다. 올해도 강사단의 활동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나눔과 배려를 배우고 올바른 자원봉사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해 진정한 자원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항상 자원봉사교육을 위해 힘써주신 강사 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이 올바른 자원봉사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진구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강사단은 2년에 1번씩 양성교육을 진행해 모집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기본 교육, 장애체험, 점자교육, 폐현수막 팔토시·비닐 모음 주머니 만들기, 분리배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올해 2월 말 기준으로 광진구의 청소년 자원봉사 등록 인원은 17,857명으로 광진구 청소년 등록 인구인 51,882명의 34%이며, 이 가운데 활동 인원은 5,755명으로 활동률은 32.2%로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

 

▲ 강사단 활동선서     © 디지털광진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선갑 구청장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14 [17:4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