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이제는 SNS로 通한다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채널 개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3/05 [17:27]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가 의회의 역할을 제대로 알리고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네이버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총 4종의 SNS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 광진구의회 네이버 블로그 메인화면     © 디지털광진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등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 광진구의회는 점차 사회적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SNS를 의정홍보에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의정소식 및 구민에게 필요한 사항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SNS 채널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다수의 지방의회가 SNS를 통하여 의정활동 홍보에만 집중하고 있는 것과 달리 광진구의회는 의정활동 홍보 뿐 아니라 구민생활과 관련된 조례의 제·개정 사항 및 의회의 역할 등을 쉽고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소개하여 올바른 의회상 확립에 기여한다는 게획이다.

 

SNS 홍보는 다양한 매체별 특성에 맞추어 맞춤형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텍스트 위주로 이루어져 상세설명이 가능한 점을 활용, 구민생활과 관련된 조례를 스토리텔링 방법으로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페이스북은 공유를 통한 정보 확산이 빠른 점을 활용, 각종 보도기사 및 현장감을 살린 사진,영상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젊은 연령층에 인기가 많고 사진과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점을 활용, 8대 의정목표에 부합하는 각종 의정활동 사진 게시를 통해 20~30대의 의회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유튜브의 경우, 8대 의회 들어 제작된 의회홍보영상 및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홍보할 예정이다.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지향하는 광진구의회는 2019년을 구민과의 소통의 해로 정하고, 의회참관 확대 등을 통한 오프라인 소통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에 SNS 채널 개설로 온라인 소통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쑈다.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은 조례심사,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사, 현장점검 등 의회가 하는 많은 활동이 구민들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 기관인지 구민들에게 알리는 창구로 SNS를 적극 활용하겠다, “의정에 대한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늘어갈수록 광진구는 더 살기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광진구의회 SNS는 네이버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에서 광진구의회를 검색하면 광진구의회에 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개별의원에 대한 홍보는 게시하지 않는다.

 

▲ 광진구의회 페이스북(위)와 인스타그램(아래)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05 [17:2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