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월대보름 윷놀이로 주민화합 이뤄요.
16, 17일 광진구 4개 동에서 윷놀이 및 정월대보름 행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2/12 [15:44]

휘영청 밝은 보름달을 볼 수 있는 민족 고유의 세시풍습인 정월대보름(219)을 앞두고 광진구 4개 동에서는 16일과 17일 이틀간 민간단체들이 주최하는 웇놀이대회를 비롯한 각종 행사가 개최된다.

 

▲ 지난해 진행되었던 중곡3동 정월대보름 윷놀이     ©디지털광진

 

각 동별로 열리는 윷놀이대회는 주민화합을 위한 대보름 행사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행사를 하면서 모금이나 후원을 통해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쓰기도 해 훈훈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행사가 되고 있다.

 

광진구에 따르면 올해 윷놀이 등 대보름행사를 계획하고 있는 동은 4개 동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윷놀이를 중심으로 제기차기, 풍물놀이, 바자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먼저 16일에는 중곡3동을 비롯한 4개동에서 대보름 행사가 열린다. 먼저 중곡3동주민센터 앞 주차장에서 열리는 대보름 행사는 직능단체연합 주최(추진위원장 박채문)로 윷놀이와 풍물놀이가 진행되며 백미 21(20kg)를 어려운 이웃 21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구의2동은 직능단체연합이 주최하고 체육회(회장 손준용)가 주관하여 광진초등학교 주차장에서 윷놀이와 제기차기가 열리며, 광장동은 광장동 체육회(회장 최두호) 주최로 광장초등학교에서 윷놀이와 제기차기가 진행된다. 자양3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재욱) 주최로 열리는 자양3동 대보름행사는 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윷놀이로 진행된다.

 

일요일인 17일에는 구의2동 한마음봉사회(회장 오상근)주최로 구의2동주민센터 앞에서 대보름행사가 열리며 윷놀이와 함께 어려운 이웃돕기 바자회도 개최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12 [15:4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