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저소득층 대상 부동산 중개수수료 무료서비스
광진구, 자발적 직업 기부하는 중개사무소 착한중개업소로 지정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저소득층 구민을 위해 착한중개업소를 통한무료중개서비스를 운영한다.

 

▲ 착한중개업소. 사진 오른쪽 가운데 초록색 테두리 표시가 착한중개업소 표식     © 디지털광진

 

 

무료중개서비스는 지역 내 저소득층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 주거 고민을 해결하고자 부동산 거래 시 중개서비스를 무료 또는 법정 수수료의 50%로 감면해주는 사업이다.

 

구는 지역 내 부동산 중개업소의 자발적 직업 기부가 이뤄지고 있는 중개사무소를착한중개업소로 지정하고 무료중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266개 업소가 등록되어있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의료급여대상자, 65세 이상 홀몸어르신, 국가유공자, 북한이탈주민 등이다.

 

 

구는 대상자가 부동산 계약 전 구청에 방문 또는 전화 문의 시 지원 가능대상 여부 확인 후 거래하고자 하는 지역의 착한중개업소를 연결해준다. 중개 수수료는 업소에서 재량으로 무료 또는 법정 수수료의 50% 여부를 결정한다.

 

 

특히 올해는 무료중개 지원기준을 종전 75백만 원에서 95백만 원 이하 전·월세주택을 임차하는 경우로 대폭 완화했다.

 

구는 착한중개업소를 활성화하기 위해 신규 착한중개업소에 지정증을 수여하고 우수업소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또한 착한중개업소 명단을 구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와 부동산포털사이트(http://land.gwangjin.go.kr )에도 게시하고 있으며, 안내문도 제작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구는 지속적으로 착한중개업소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부동산정보과(전화 450-774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2/07 [16:4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