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만화로 보는 광진구의회' 책자 발간
광진구 각급 학교에 비치, 의회 방문학생들에게도 배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1/18 [17:36]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구의회를 방문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과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에게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만화로 보는 광진구의회를 발간했다.

 

▲ 만화로 보는 광진구의회 목차     © 디지털광진

 

 

32쪽의 분량으로 제작된 의회 홍보만화 책자는 평소 생소하게 생각하거나 궁금했던 광진구의회에 관련된 내용들을 만화 캐릭터를 통해 지방자치제도와 지방의회, 광진구의원 선출 과정, 의회의 역할, 의회의 조직 이해하기, 의회용어등의 순서로 흥미롭게 풀어내 어린이들이 민주주의의 기본이 되는 지방자치와 의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처음 발간된 의회 홍보만화 책자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하여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35개소에 각 10부씩 총 350부 우선 배부될 예정이며, 광진구의회에 방문하는 어린이 및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의회를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광진구의회 고양석 의장은 금번 만화홍보책자 제작을 통하여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지방의회에 대하여 만화형식을 통해 쉽게 설명함으로써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지방의회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라나는 새싹들이 내가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우고 지방자치와 의회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의회 방청안내 페이지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18 [17:3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