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겨울방학, 자치회관에서 몸과 마음이 쑥쑥!
겨울방학 맞아 각 자치회관별로 390여명 대상으로 18개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광진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광진구가‘2019 자치회관 겨울방학 특화 프로그램1월부터 2월까지 운영한다.

 

▲ 올 초 자양제1~4동 제3권역에서 실시한‘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DIY 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본인이 그린 팝아트 초상화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우선 광진구는 지역별 특성에 맞는 14개의 동별 자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중곡13, 구의3동에서는 찰흙과 종이 등 생활주변의 소재를 이용해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는‘DIY 월드’,‘클레이 미니어처’,‘창의력이 쑥쑥, 슬라임 만들기등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LED, 3D 프린터 등을 관찰하고 이를 이용해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 보는 중곡2창의 상상공작소’, 중곡4‘3D펜으로 입체구조 만들기’, 능동십자수 및 LED 만들기 교실도 열린다.

 

여러 가지 예체능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감성을 키워주는 동별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평소 요리에 관심 있는 어린이라면 쿠키, 호두 초코칩 스콘, 스파게티 만두 등 색다른 음식을 만들어보는 구의2생각톡톡 키즈쿠킹 클래스와 화양동나만의 컵케이크 만로그램에 참여해보자.

 

원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힐링하는 시간을 갖고자 광장동동물 모양 토피어리 화분 만들기와 자양3어린이를 위한 원예 힐링프로그램도 열린다.

 

자양1동과 군자동에서는 세상의 하나뿐인 나만의 미술작품을 만들어 보는팝아트 DIY 초상화 그리기내 손으로 꾸미는 캘리그래피를 각각 진행한다.

 

아울러 자양4동에서는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줄넘기 등 생활체육을 배워보는튼튼 씽씽 어린이 생활체육, 구의1동에서는 동네 구석구석을 탐방해보는안전하고 재미있는 동네 한 바를 진행한다.

 

한편 중곡1~4어린이 요리교실’, 구의1~3광장동어린이 뮤지컬 체험’, 자양1~4도심 속 별자리 여행능동화양동군자동눈썰매 & 해이리 마을 체험하기와 같이 권역별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구는 총 390명의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동 주민센터 및 구청 자치행정과(전화 450-7155)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각 동 자치회관에서 준비한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또래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도 쌓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몸과 마음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보람되고 기억에 남는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올 초 광장동에서 실시한‘힐링원예체험-나만의 미니정원 만들기’     © 디지털광진

 

▲ 올 초 자양3동에서 실시한‘로봇파워교실’     © 디지털광진

 

▲ 올 초 중곡1동에서 실시한‘아빠와 추억저축'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2/31 [19:3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