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남운전면허시험장, 고3 찾아가는 운전면허취득설명회 성료
대원여고 등 총 15개 학교 4,300명 대상 운전면허취득 설명회 진행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2/12 [13:48]

 도로교통공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수능을 마친 고3을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운전면허취득 설명회”(이하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 대원여고 운전면허 취득 설명회 모습     © 디지털광진

 

 

수능 전 특성화고인 상일미디어고와 단국공업고를, 수능 후에는 1123일 부터 127일 까지 2주 동안에만 13개 학교를 다녀오는 등 관할지역(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강동구, 광진구) 15개 고등학교 3학년 약 4,300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부분의 고3학생들이 운전면허시험을 처음 접하는 만큼 한국의 운전면허제도와 종별 운전가능 범위·최근 개정 도로교통법 등을 먼저 살펴보았다. , 음주운전과 무면허운전 등 최근 사회적으로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교통사고 관련 심각성 및 안전교육도 병행했다.

 

런 다음, 자체 제작한 카드뉴스를 활용하여 운전면허 취득절차대해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는데, 특히 장내기능 및 도로주행시험에서 응시생들이자주 범하는 실격 및 실수 사례 등을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고3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모두 만족감을 드러냈다. 다음 주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PC학과시험을 볼 예정이라는 한 학생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아 좋았고, 이번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운전면허시험에 꼭 합격 하겠다고 말했다. 각 학교 선생님들도 학생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 입장에서도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돼서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이승재 장장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올바른 운전면허 취득방법 안내는 물론 교통안전교육도 병행해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12 [13:4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