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소방서, 화재에 강한 서울 안전마을 조성행사
23일 중곡4동에서 주택용소방시설 및 보이는 소화기 설치, 소방차 진입로 확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1/23 [18:20]

광진소방서(서장 이영우)23일 오후 광진구 중곡4동에서 주택화재 피해를 줄이고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화재에 강한 서울안전마을조성행사를 개최했다.

 

▲ 화재에 강한 서울 안전마을 조성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행사에는 광진소방서 관계자들과 지역주민, 통장, 의용소방대원들이 함께 했으며 전혜숙 국회의원도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화재에 강한 서울안전마을이란 시민 자율 초기 대응 역량 강화 및 재난현장 황금시간 확보를 위해 주택용소방시설과 보이는 소화기를 설치하고, 소방차 진입로를 설치하는 등 화재 초기 실질적인 화재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화재에 강한 서울안전마을 현판식,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무상보급, 경로당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목도리 증정, 자율소방대 방한복 증정,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캠페인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광진소방서 이재출 예방과장은 소방차 진입로가 협소하여 출동이 지연될 수 있는 지역에 보이는 소화기기초소방시설의 설치로 주민에 의한 초기대응 체계 구축과 화재 예방 의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진소방서는 화재가 빈번한 겨울철 주택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전혜숙 의원이 자율소방대원에 방한복을 입혀주고 있다.     © 디지털광진

 

▲ 기초소방시설 전달식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23 [18:2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