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능 끝난 고3 대상 운전면허취득설명회 개최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총 17개 학교 5,100여명 대상 설명회 개최
 
디지털광진
 

 도로교통공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운전면허취득 설명회”(이하설명회”)를 개최한다.

 

▲ 지난해 보인고에서 진행되었던 설명회 모습     © 디지털광진

 

 

해마다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는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은 특히 올해 보다 많은 학교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위해 지난 8월 관할지역 (강남구서초구송파구강동구광진구성동구) 소재 모든 고등학교에 설명회개최 공고문을 배부했다.

 

그 결과 좋은 반응 속에 10일 만에 접수가 마감됐고, 17개교 약 5,1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게 되었다.

 

이미 지난 102일과 119일 특성화고인 상일미디어고와 단국공업고에서 설명회를 마쳤고, 15일 수능이 끝남에 따라 오는 1123일 현대고를 시작으로 약 3주간 본격적인 설명회 일정에 돌입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부분의 고3학생들이 운전면허시험을 처음 접하는 만큼 한국의 운전면허제도와 종별 운전가능 범위·최근 개정 도로교통법 등을 살펴본 뒤, 자체 제작한 카드뉴스를 활용하여 운전면허 취득절차 전반에 대해 알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 최근 사회적으로 크게 관심을 끌고 있는 음주운전 및 청소년 무면허운전 등 교통사고의 심각성과 교통안전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이승재 장장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올바른 운전면허 취득방법 안내는 물론 교통안전교육도 병행해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광진구 관내 고등학교 설명회 일정은 1130일 대원여고, 1211일 동대부여고 등이다.

 


 
기사입력: 2018/11/16 [13:0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