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광진구 정보화 제전’열려
14일 구청 대강당에서 최신정보기술 체험할 수 있는 행사 개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1/15 [10:05]

광진구에서는 14일 구청 대강당에서 최신 정보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2018 광진구 정보화 제전을 개최했다.

 

▲ 14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광진구 정보화 제전’에서 VR(가상현실)체험을 하는 주민들     © 디지털광진

 

 

구 정보화교육 위탁업체인 잇미디어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교육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다양한 체험관 및 전시관을 운영했다.

 

최신 IT기술 체험관에선 코딩 로봇 체험, 드론비행, 레이저 조각을 이용한 키링만들기, 증강현실과 홀로그램 체험 등을 경험해보는 부스가 마련됐다. 전시 부스에선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전자앨범, 3D 웹툰,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등 구 정보화 교육 수강생 작품 20여 점을 태블릿 PC나 판넬을 통해 전시했다. 또한, 정보화 교육에 참여한 직원과 구민 교육 모습을 담은 동영상도 시연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디지털 이미지 체험관에선 체험자의 이미지를 30초 만에 유화풍으로 출력해 액자로 제공하는디지털 유화체험과 체험자가 촬영한 스마트폰 사진을 이용한나만의 T셔츠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펼쳐져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구의동에 사는 김선우(10)군은 “VR체험을 했는데 떨어질 때랑 올라갈 때 너무 실감이 나서 재미있어요. 진짜 체험을 하는 것 같아서 신기해요라고 말했다.

 

또 중곡동에 사는 김보수(65)씨는 어른들은 젊은이들이 가는 게임방을 가기 어려워서 IT기술 체험을 하지 못하는데 이런 자리가 마련돼서 좋다우리처럼 나이가 들어가는 사람들에게는 정보화교육이 필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좋은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이번 행사는 급속한 정보화 사회 변화에 발맞춰 최신 정보기술 체험을 통한 세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 교육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늘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구민들이 다양한 IT 지식을 함께 공유하는 참여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디지털광진

 

▲ 드론체험     © 디지털광진

 

▲ 구 정보화교육 수강생 작품전시를 둘러보고 있는 행사 참가자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15 [10:05]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