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뻥튀기골 단풍과 함께 한 ‘우리마을 작은 음악회’
중곡4동 마을계획단, 10일 우리마을 작은음악회와 플리마켓 진행
 
디지털광진
 

지난 7월 진행된 마을총회 이후 주민이 선택한 마을의제를 실행하고 있는 중곡4동 마을계획단이 지난 주말 단풍이 곱게 물든 뻥튀기골에서우리마을 작은 음악회와 플리마켓’(이하 작은 음악회)을 개최했다.

 

▲ 10일 진행된 작은음악회에서 아름다운 단풍을 배경으로 마을계획단 문화예술분과의 플릇과 우쿨렐라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 디지털광진

 

 

10일 오후 2시부터 열린 작은 음악회는 기획부터 참여자 모집 및 지원까지 주민들이 직접 준비하고 기획한 주민참여 축제로 추진되었다.

 

음악회는 마을계획 실행기사업인 우리마을 열린강좌를 통해 함께한 문화예술팀과 청년들이 주축이 된 노나문화기획단’, 어린이들이 직접 신청한 댄스공연, 오카리나 연주 등 다양한 분야의 연령층들이 함께 참여한 중곡4동만의 특색을 살린 어울림 문화마당이 되었다.

 

 

또한 플리마켓과 체험부스를 통해 어린이로부터 장년층까지 세대가 함께 나누고 공감하는 마을 놀이터이자 마을 장터로써 작은 마을축제를 만들 수 있었다.

 

축제에 참여한 청년 유수연 씨는 우리마을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 마을 안에 청년들의 문화공간이 부족하고, 공연 문화를 공유 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는 과정 가운데 주민들과의 만남이 너무나도 즐거웠다고 말했다.

 

▲ 우리마을 청년팀의 노나문화기획단 공연     © 디지털광진

 

▲ 아차산 오카리나팀의 중주 연주     © 디지털광진

 

▲ 플리마켓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1/13 [15:3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와~~~ 정말 멋졌습니다. 가을이 18/11/13 [22:04]
정말 이쁘고 너무나도 좋은 공연이였다.... 아이들과 아름다운 자연아래 음악과 함께한 플리마켓 정말 최고였어요 수정 삭제
중곡동의 새로운명소 되다. 루씨 18/11/13 [23:41]
40년 넘게 살았는데도 이런 명소가 있는줄 몰랐어요~~ 무르익은 가을과함께 멋진 공연까지 중곡4동 살맛납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