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동체라면 아차산 마을처럼’
10일부터 17일까지 권역별 축제 아차산 마을 나눔 문화제 열려
 
디지털광진
 

광진구 최초의 권역별 축제인 아차산마을 나눔문화제가 열린다.

 

▲ 광진구 최초 권역별 축제인 아차산마을 나눔문화제가 10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제1회 아차산마을 나눔문화제 네트워크 파티 모습     © 디지털광진

 

 

아차산마을공동체네트워크(이하 아차산마을넷)1110일부터 1117일까지 아차산마을

21개 마을공동체 관련 공간에서 다채로운 나눔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아차산마을 나눔문화제를 개최한다.

 

아차산마을넷은 광진마을공동체네트워크 중 중곡1,2,3,4, 구의2동 및 광장동 권역의 마을네트워크로 나눔문화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다.

 

공동체라면 아차산마을처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나눔문화제에는 중곡동에서 광장동까지의 지역에서 활동하는 21개의 마을공동체 관련 공간에서 각종 공연, 간장 만들기체험, 그림자극 문화공연, 맥주인문학, 마을네트워킹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나눔문화제는 10일 오후 4시 장로회신학대학교 음악당에서 개막식 및 광장동예술제로 시작된다. 12일에는 아차산역에서 시와 노래, 마을넷 문화홍보마당이, 13일에는 바투에서 다리미 간장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14일에는 방향제 만들기(바투), 전통놀이 도구체험(중곡4동마을계획단), 하바리움만들기(화유플라워앤 원예치료센터)가 진행되며 16일에는 그림자극 종달새’(작은도서관 놀자), 에너지자립마을만들기퀴즈(광진주민연대), 핸드드립 커피체험(더마실카페), 유기농매장 생협생활제 시식(행복중심 광진생협), 신나는 마을 네트워크파티(함께누리)가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맥주인문학 마시면서도 모르는 술이야기(사람아이앤지), 나눔장터(즐거운 어린이집)가 진행되며, 오후2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광진마을한마당을 끝으로 아차산마을나눔문화제는 막을 내린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글양식(https://goo.gl/forms/NL7yyecdsN8KFXkA3 )에 자유롭게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진마을공동체지원단(3409-9390)로 문의 하면 된다.

 

▲ 나눔문화제가 열리는 아차산 마을 약도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1/07 [16:3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진마을넷 관련기사목록